01. 목표

더보기

01.1 사칙연산, +, -, *, / 구현

 

01.2 사칙연산 구조 분석

필요한 데이터

첫번째 입력 피연산자, 연산자 기호 종류, 두번째 입력 피연산자, 피연산자 2개의 계산 결과

 

02.

더보기

02.1

사칙연산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할, OperationButton_Click 이벤트 핸들러를 구현합니다.

private void operationButton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

 

 

02.2

사칙연산 버튼에, OperationButton_Click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합니다.

operationBtn = [plusButton, minusButton, devideButton, multiplicationButton];
for (int i = 0; i < operationBtn.Length; i++)
{
operationBtn[i].Click += OperationButton_Click;
}

 

03.

더보기

03.1

가장먼저 구현할 이벤트 핸들러 로직은,

사칙연산 버튼을 눌렀을 때,

 사칙연산 버튼(+, -, *, / ) 클릭 이전에 입력된 숫자를  lastNumber 변수에 저장하고

 출력 레이블에는 0을 보여줍니다. 

 

 

03.2 

그리고 입력된 사칙연산 버튼(+, -, *, / 을 식별하고 식별값을 저장하기 위해,

 enum 자료형을 만들어줍니다.

public enum SelectedOperator
{
Addition,
Subtraction,
Multipliction,
Division
}

 

 

 03.3

 그리고 어떤 사칙연산 버튼(+, -, *, / 이 눌러졌는지 식별하고

 selectOperator 변수에 눌러진 버튼 식별값을 저장합니다.

// 눌려진 사칙연산 종류를 selectedOperator 변수에 저장한다.
SelectedOperator selectedOperator;
// selectedOperator 변수에, 어떤 버튼이 입력되었는지 저장된다.
if (sender == plusButton)
selectedOperator = SelectedOperator.Addition;
if (sender == minusButton)
selectedOperator = SelectedOperator.Subtraction;
if (sender == multiplicationButton)
selectedOperator = SelectedOperator.Multipliction;
if (sender == devideButton)
selectedOperator = SelectedOperator.Division;

 

04

더보기

04.1

 =(등호 기호)버튼이 눌러지면,

selectOperator 변수에 저장된 버튼(+, -, *, / 에 따라, 계산 로직이 달라져야 합니다.

그리고 출력 레이블에 결과가 보여지도록 구현되어야 합니다.

 

구현해야 할 로직은,

1) =(등호 기호) 가 눌러지기 전에 입력된 숫자의 저장과

2) 사칙연산

3) 연산 결과를 레이블에 출력 입니다. 

 

 

 

 

04.2

=(등호 기호) 클릭 이벤트 헨들러를 구현하고

 

 

 =(등호 기호) 클릭 이전에 입력된 숫자를  newNumber 변수에 저장합니다.

 

 

 

 

04.3 사칙연산 로직을 구현합니다. 

 

 

 

 

04.4  

 selectOperator 변수에 저장된 연산자 종류에 따라,

두 피연산자(lastNumber, newNumber)를 계산하는 로직을 실행하도록 구현합니다.

result 변수에 계산 결과가 저장되고, 출력 레이블에 출력됩니다.

 

05. 실행 결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