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방법은 개발자가 선택하세요.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1

 

사용자에게 숫자 2개를 입력받고, 사칙연산 기호(+, -, *, /, %, //) 를 입력받으면, 그 연산 결과를 출력하라.


참고) 예제01, 예제02, 예제03, 예제42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2

 

사용자가 사각형의 넓이, 원의 넓이, 삼각형의 넓이, 원의 둘레를 선택하고 자동 계산되도록 구현하라.

그리고 계산에 필요한 값을 입력받고, 그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하라.

 

참고)  예제04, 예제05, 과제02

 

사각형의 넓이 = 가로의 길이 × 세로의 길이

원의 넓이 = 반지름 × 반지름 × 원주율

각형의 넓이 = (1/2) 밑변 × 높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3

 

사용자가 숫자를 원하는 개수만큼 입력한다.

출력 결과는,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수, 홀수와 짝수인지, 양수, 0, 음수의 판결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하라

사용자가 입력하는 숫자와 숫자 사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개발자가 선택하세요.

 

참고)  예제09, 예제10, 예제11, 예제12, 예제13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4

세 수를 입력받아, 가장 큰 숫자와 가장 작은 숫자 사이의 수의 합을 계산되도록 구현하라.

모든 방법은 개발자가 선택하세요.

 

참고)  예제18, 예제19, 예제20, 예제21, 예제22, 예제23, 예제24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5

사용자가 도형 모양을 숫자로 선택하고, 해당 번호 도형을 출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현하라

 

참고)   예제32, 과제25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6

 

삼각형 모양 출력하기: 사용자로부터 정수 하나를 입력받아 다음 실행 예와 같은 도형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장석하라.

첫번째 줄에는 '*'문자가 1개,

두번째 줄에는 '*'문자가 2개,

세번째 줄에는 '*'문자가 3개,

이와 같이 매 줄마다 하나씩 늘어가면ㅅ '*' 문자가 출력된다.

단, '*'문자가 출력되기 전에 공백 문자(들)이 먼저 출력된다.

 

@실습 및 프로그래밍 절차

- 사용자로부터 1개의 정수값을 입력받고, 이 값이 0 이하인 경우 프로그램은 종료한다.

- 반복문을 사용하여 입력값 만큼 반복하여 각 라인을 출력한다.

- 각 라인 또한 반복문을 사용하여 공백 문자를 먼저 출력하고, 또 다시 반복문을 사요하여 '*'문자를 출력한다.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7

빈 다이아몬드 모양 출력하기:

사용자로부터 정수 하나를 입력받아 실행 예와 같은 도형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가운데 다이아몬드 모양이 있고 그 외의 칸에는 'X'문자가 출력되어야 한다.

이때 가로와 세로의 모양이 같다.

입력값이 짝수일 경우에는 1을 빼서 홀수 로 만든 후 도형을 출력하면 된다.

입력값이 0 이하인 경우 프로그램은 종료된다.

 

@참고 사항

- 입력값이 9인 경우,

첫 번째 라인에는 4개의 'X' 다음에 공백 그 다음에 다시 4개의 'X'가 출력된다.

두 번째 라인에는 3개의 'X' 다음에 공백이 3개가 출력된 후 그 다음에 다시 3개의 'X'가 온다.

세 번째 라인에는 2개의 'X' 로부터 시작하고

네 번째 라인에는 1개의 'X' 로 시작한다.

 

@실습 및 프로그래밍 절차

- 반복문을 사용하여 'X' 문자를 어떻게 출력할 것인지 문제를 분석한다.

- 사용자로부터 1개의 정수값을 입력받고, 이 값이 0 이하인 경우 프로그램은 종료한다.

- 입력값이 짝수인 경우 1을 빼서 홀수로 만든다.

- 참고 사항 및 문제 분석 내용을 토대로 반복문을 사용하여 주어진 패턴의 모양을 출력한다.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8

꽉찬 다이아몬드 만들기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9

나비 넥타이 만들기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10

화살표 만들기

(입력 없이 그냥 모양만 비슷하게 해도 됨, 출력 정렬 사용 안됨)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11

트리 만들기

(입력 없이 그냥 모양만 비슷하게 해도 됨, 출력 정렬 사용 안됨)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12

튤립  만들기

 

 


 

 

 

 

간단한 프로그램 함수로 구현하기 13

풍차 만들기

(입력 없이 그냥 모양만 비슷하게 해도 됨, 출력 정렬 사용 안됨, 돌아가는거 아님)